늑대아이(2012) 감상~ 영화

[줄거리]

내가 사랑하게 된 사람은… 늑대인간이었습니다.

평범한 여대생 '하나'는 강의실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그'에게 반하게 되고, 곧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그'는 평범한 사람이 아닌 늑대인간이었다. 
 너희가 늑대아이라는 것은 모두에게 비밀이야! 
 늑대인간과의 동화 같은 사랑 후에 남은 것은 두 아이뿐... 
 눈 내리는 날에 태어난 누이 '유키', 비 내리는 날 태어난 동생 '아메'. 
 두 아이에게는 커다란 비밀이 있는데... 
 바로 흥분(!)하면 귀가 쫑긋! 꼬리가 쏘옥~ 나오는 늑대아이라는 것! 
 남들과 조금 다른 육아, 남들과 살짝 다른 고민! 
 신비로운 운명을 살아가는 남매와 
 특별한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늑대아이 볼 당시에는 볼게 없어서 봤었습니다만...보고 감동적이네요. 뭐 인터넷 댓글 중 한줄 요약으로 "명문여대생이 남편 잘못 만나서 농촌으로 귀향하니 자식놈들이 고생시키는 한순간에 훅 가는 영화"라는 평이 인상깊었습니다.  일본 영화 중 애니로 된 영화는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유일하게 본게 '시간을 달리는 소녀','써머워즈'를 감독한 호소다 마모루 작품들만 봤어요. '시달소'는 정말 재미있게 봤었고 '써머워즈'는 좀 아쉬웠는데 '늑대아이'에서 다시 감동을 받게 하네요. 중반부 아이들을 키우면서 정착하는 부분에선 아무래도 진행이 느려지면서 처지는 부분이 있기야 하지만서도 전체적으로 재미있게봤습니다. 거기다가 애니메이션에서 수풀의 이미지등도 굉장히 세밀하게 표시되며 따뜻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저에게 제일 남는건 자식들이 부모들 속을 참 썩인다는 점입니다 ^^;; 하나의 마음과 하나가 됬네요. 
 상황은 어떻게 보면 약간 극단적일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몰입잘하고 재밌게봤네요.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데..아직 개봉하고 있으련가요? 



덧글

  • 고우석 2012/11/11 21:17 # 삭제 답글

    슬픈노래에요 (마지막에 완전여운남음 여우비처럼 5년지난는데생각날만큼보다훨신)
댓글 입력 영역